2015년 10월 9일 금요일

[Program] 폴리글랏(PolyGlot) 프로그래밍


작가: 임백준
발매일: 2014.3


폴리글랏에 대한 의미를 찾으면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. 

In computing, a polyglot is a computer program or script written in a valid form of multiple programming languages, which performs the same operations or output independent of the programming language used to compile or interpret it. [refer by wiki]

본 책은 2010년 중반의 컴퓨터 프로그래머에게는 어느 한가지 프로그래밍 언어에 안주하지 않고, 패러다임(함수형/객체지향, 동적/정적, 람다와 클로저 개념의 유/무 와 같은 컴퓨터 언어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분류함)을 달리하는 여러 프로그램 언어를 사용하지 않으면 프로그램머로 도태 될 수 있다고 주장하며, 프로그래머는로서 여러 프로그램 언어를 구사해야 함을 역설하고 있다. 

polyglot 프로그래밍? 새로운 프로그램 언어를 소개하는 책인가.... 
본 책은 Java, C#, 스칼라 언어에 대해 나누고 각 언어의 과거와 현재, 그리고 미래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필역하고 있다. 

본 책의 저자는 Java 프로그래머로서 , 90년대 중반에 나와 선풍적인 인기와 함께 시작된 Java 언어의 탄생 배경에 대해 이야기 한다. 이후 자바언어의 관리가 썬에서 오라클에 바뀌고, 자바 탄생의 3인방(고슬랭, 블로흐, 게프티)의 입장 변화 등  여러 환경의 변화에 자바가 한계에 부딛히고 있음은 역설하며, C#과 스칼라와 같은 함수형 언어개념을 내포한 프로그램밍언어를 소개하고 프로그래머는 이들 언어의 특성 및 사용법을 숙지해야 함을 이야기 하고 있다. 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